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놈 프로젝트, 인간 게놈에 대한 이야기

인간 게놈 프로젝트(HGP)는 2003년까지 약 32억 개의 뉴클레오타이드 염기쌍의 인간 게놈 서열을 밝히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 영국, 일본, 독일, 프랑스 및 중국 6개국의 공동 노력으로 Celeragenomics 라는 민간 회사가 후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이미 완성된 효모와 선충류를 포함한 다른 종의 게놈의 명백한 배열이었고, 이제부터 더 복잡한 인간 게놈을 이해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이루어졌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의 결과는 많은 의학 및 과학 분야에 충격을 주었고, 결과적으로 그들은 많은 질병을 담당하는 유전자의 염색체에 대한 위치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 게놈의 모든 유전자를 물리적으로 기능적으로 식별하고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과학 연구 프로젝트의 관점;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협력 생물학 프로젝트입니다. 1984년 미국 정부에 의해 계획이 시작되었을 때 아이디어가 표로 작성된 후히 프로젝트는 1990년에 공식적으로 시작되어 2003년에 완료되었다고 선언되었습니다. 특정 물체의 "게놈"은 독특합니다.

 

"인간 게놈"을 대응하는 것은 소수의 개체를 서열화하여 결합하여 각 염색체에 완전한 서열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완성된 인간 게놈은 모자이크이므로 일부 개인을 대표하지도 않는다. 또한 인간 게놈 프로젝트의 목적은 인간 유전자의 유형과 기능을 명확히 하고, 개인, 인종 및 환자와 정상인 간의 유전적 차이를 비교하여 질병의 원인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본 연구에서 조사한 유전정보는 질병진단, 난치성 질환 예방, 신약 개발, 개인 맞춤형 치료 등에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는 1990년에 시작되어 15년 이내에 곰팡이 및 간 게놈의 전체 DNA 서열을 결정하는 것을 목표로 13년 동안 공개적으로 수행된 프로젝트였습니다. 1985년 5월 로버트 신사며 박사는 인간 유전자의 순서를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조직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NIH(국립의사연구소)건강)는 이 제안을 추진하는 데 관심이 없었다. 이듬해 3월 산타페 워크숍은 레나 토와 동시에 에너지 보건환경연구소(OHER)의 찰스 델리시와 데이비드 스미스가 주최했다.

 

Dulbecco는 과학을 위한 수필에서 전체 게놈 시퀀싱을 제안했다. 제임스 왓슨은 두 달 후 콜드 스프링 하벼 연구소에서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산타페 워크숍이 연방 기관의 동기 부여와 지지를 받았다는 사실은 아이디어를 공공 정책으로 전환하기가 어렵고 어려운 경로였지만 길을 닦았습니다. 당시 에너지 연구 차관에게 보낸 메모에서 HOER의 찰스 데리시 국장은 광범위한 인간 게놈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의 계획을 설명했다. 이 때문에 HOER는 길고 복잡한 체인 체인을 시작하게 되었고 1986년에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레이건의 1988년 예산 제출에 발표된 HGP의 첫 번째 항목을 추천하는 승인된 재프로그램을 유도했습니다.

 

의회 승인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delis와 친구가 된 Peter Domenico 상원 의원의 적극적인 지지였습니다. 도미니크는 상원 에너지 자연자원위원회와 예산위원회(DOE 배지 절차)의 핵심을 인수했는데, 의회는 NIH 예산에 비슷한 금액을 추가하여 양 기관에 대한 공식 자금 지원을 시작했다. 앨빈 트리 빈 조각은 윌리엄 풀린 마틴 비서실장의 델리(델리시) 제안에 대한 승인을 구했다.

 

이 인간 게놈을 알기 위한 도표는 1986년 봄 트리 벨 조각에 의해 에너지부의 에너지 연구소 소장으로 사용되어 마틴과 조셉 살까 도에게 400만 달러를 재프로그래밍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하려는 의도를 간략하게 설명했다. 해링턴 장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이 재프로그램은 레이건 행정부의 1987년 예산안 제출을 위해 1,600만 달러의 약용 예산으로 의회에 제출되었다.인간 5세대 체크 프로젝트는 홍보 원래 목표를 가진 5년간의 실험보다 2년 앞선 2003년에 완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