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사 과학(혹은 유사과학)

의사 과학은 과학 (과학적 방법)의 요구 사항으로 요구되는 조건을 가리키지만, 그 옹호자와 연구자는 과학입니다. 의사 과학이라는 용어는 무언가가 부정확하거나 심지어 기만적으로 표현되었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경멸적인 용어로 사용됩니다. 의사 과학은 과학적 방법, 주장을 반증할 가능성, 버튼의 규범으로 허용된 과학적 기준을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차별화되었다는 주장이 있다. 그러나 "박사 과학"라는 용어 자체에 대한 비판도 있다.

 

과학과 사이비 과학의 구별은 철학적, 과학적 의미가 있다; 과학과 사이비 과학을 구별하는 것은 의료, 전문적 증언, 환경 정책, 과학 교육에 실질적인 의미가 있다. 유사성이라는 단어와 "과학"이라는 단어는 "거짓말"이라는 의미와 유사하다. 즉, "유사 과학"이라는 용어는 "거짓 과학"을 의미한다. "유사 과학"이라는 용어는 적어도 18세기 말에 나타난 것으로 보이지만, 뚜렷한 개념은 1844년 북 저널 387의 "반대 종류의 혁신은 과학의 한 분야로 여겨졌다는 것을 표현한다. "이것은 종종 진실로 간주하는 것으로 구성되며, 여러 원칙을 숨기거나 속이고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이 점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다. 이전에는 1843년 프랑스의 생리학자 프랑수아 마 잔디가 쓴 기록; 20세기 중반에 과학에 대한 비슷한 설명을 고려할 때, 카를 포퍼는 반유대주의를 도입했다. 반증주의는 점성술이 과학적 사물로부터 반증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유사한 과학의 예로서 과학의 예로 사용했다.

 

1978년 캐나다의 철학자 폴 태거 드는 의사 과학이 다른 이론에 비해 오랫동안 덜 발전하면서 이론의 문제를 다루지 못했다고 제안했다. 1983년 아르헨티나의 철학자이자 물리학자인 마리오 본 허는 과학과 의사 과학을 구별하는 데 있어서, 과학은 믿음의 영역과 연구 영역으로 분류되었고, 전자는 주로 개인적이고 주관적이며, 후자는 특정한 체계적인 접근법을 포함한다고 제안했다. 의사와 과학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지만, 과학이 되는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의사는 사회의 분위기에 의해 과학 될 수 없습니다. 과학 철학 분야의 일부 이론가들은 의사 과학이 되거나 과학이 이론이 존재하는 사회의 시간, 공간 및 분위기에 따라 의사 과학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이제, 때때로 의사 과학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은 이전에 과학이었고, 한때 의사 과학이었던 것은 이제 과학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경우다.

 

일반적으로 모든 경우에서 경계의 문제에 대한 추측, 이론 또는 논리가 과학이 아닌 것을 구별하는 기준은 과학적 방법론에 기초한다. 많은 과학 철학자들은 오랫동안 과학적 방법론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더 완벽한 과학을 위한 구별 기준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다. 과학적 방법론에 기초한 설명은 곧 추론과 유도의 논리에 근거하여 관찰할 수 있는 작은 방법이 된다. - 이론 - 실험 - 재생산에 기반을 둔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학적 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이론을 설명하면 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은 주어진 현상과 관련된 가설이나 이론이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지를 추가 조사가 결정할 수 있도록 같은 조건에서 실험을 측정하여 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표준은 과학적 방법을 전반적으로 적용해야 하며 편견을 통제하거나 제거해야 합니다. 실험과 환경조건을 포함하여 수집된 모든 데이터는 정밀조사를 위해 문서로 만들어 지고 동료 검토를 위해 이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결과를 확인하거나 변조하기 위해 추가 실험과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 유의성, 신뢰성 및 오류의 통계적 정량화는 과학적 방법의 중요한 도구입니다. 의사와 과학이 자연 현상에 관한 탐구에 기초한다는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학은 의사 과학과 그 방법론에서 다른 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과학과 의사 과학을 구별하고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과학 방법론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과학 방법론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과학이 아닙니다. 20세기 중반, 반증의 가능성, 철학자 카를 포퍼는 과학과 비과학을 구별하기 위한 가능한 반증의 기준을 강조했다. 진술, 가설 또는 이론이 거짓으로 입증될 수 있는 본질적인 잠재력이면 거짓 또는 반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