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사과학 종류

원시 과학은 아직 과학으로 인정되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과학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과거 순환과학의 기초가 되어 왔지만, 지금은 순환과학(알케미, 점성술 등)이 없다. 토머스 쿤의 패러다임 개념을 적용하여 원형과학의 내용은 가설이 처음 제시되었을 당시의 패러다임이 어디에 있었는지에 맞지 않지만, 패러다임이 나중에 변화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된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것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과학으로 인식된다고 설명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의도적인 데이터 왜곡으로 정의되는 결론을 강요하는 형태의 주장을 "덩크 과학"이라고하며 순환 과학에 속할 수 없으므로 단순히 나설 또는 반 과학 경향을 보여주는 의사 과학에 속합니다.

 

쓰레기 과학이라는 용어는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사람들의 주장과 정확히 같은 경우에 처음 사용되었다. 폐기물 과학의 어원은 환경 과학을 공격하기 위해 여러 회사에서 만들어진 단어였지만, 궁극적으로는 반대로, 그 회사가 쓰레기 과학의 정의에 맞는 행위, 현재 이러한 기후 변화를 부정하는 회사의 의사 과학이 쓰레기 과학이라고 불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사용되는 정의에 따르면, 쓰레기 과학에 해당하는 의사 과학은 과학의 발전에 유용하며, 오히려 방해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창조 과학이나 지적 설계와 같은 것들은 쓰레기 과학에 속한다.

 

반과학은 과학의 발견, 방법론, 과학의 속성 자체에 대한 논쟁으로서 과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그들의 주장이 과학으로 왜곡되는 예도 있다. 창조과학과 지적설계, 지구 온난화 반대, 평지 등은 반과학의 대표적인 예다. 위의 다른 사람들과 중복된 분류를 자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반 과학은 기존 과학에 대한 공격성을 함축하는 측면에서 분류될 수 있으며 유사한 의학의 특이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과학의 역겨운 진술로 해석됩니다.

 

유사 과학이 약리학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된다면, 그것은 유사한 의학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종종 대체 암 치료와 백신 운동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일으킨다; 그리고 의사 과학, 순환 과학, 과학의 발전 패러다임의 개념을 이용하여 의사과학, 순환과학, 과학의 발달과정을 설명하면서 우리는 A와 B가 몇 가지 가설이 있다고 가정한다. 어느 시점에서, T1에서 A는 T1 패러다임을 충족시키고 B는 T1 패러다임을 충족시키지 않습니다. T1에서 A는 과학이고 B는 박사 과학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패러다임이 바뀌고 어느 시점에 T2에 도달하면 T2 패러다임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B가 T2 패러다임을 충족한다고 합시다. T2 시점에서 A는 의사 과학이고, B는 과학이며, T2 지점에서 볼 때 T1의 가설 B는 순환 과학이 될 수 있습니다. 쓰레기 과학에 지원하는 사람들은 그러한 패러다임과 관계없이 항상 의사 과학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은 의사의 과학을 구별하는 예입니다. 그들은 모호하고 과장되거나 입증되지 않은 주장을 포함합니다. 정확한 증거가 없으면 적절한 통제 없이 토론이 아닌 확인에 의존합니다.

 

관찰이나 실제 실험에서 반증 될 수 있는 논리적 가능성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른 전문가들에 대한 개방성이 낮다(증명). 만약 우리가 결과를 알기 전에 다른 전문가들로부터 평가받지 못한다면, 개선은 없다. 주장과 모순되는 증거에 대한 수정이 없다면, 개인화된 집단이나 주체의 집단적 사고에서 합리적인 이유 없이 신앙을 강요하고, 비판자를 적에게 수집하면, [14] 협회에서 결과를 은폐하려는 음모가 있다고 주장하면, 우리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단어를 사용한다. 주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거짓이나 무의미한 말을 믿게 하는 과학적 단어를 만들면 과학계에서 사용되는 단어와 일상적 단어를 섞으면 혼란이 생긴다. (예를 들어, 유전 정보는 과학계에서 유전적 다양성으로 정의되지만, 유사한 과학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기능의 수, 유전자의 총량, 게놈의 총량 등으로 눈을 돌리고 의미를 왜곡하고 항상 유전 정보를 증가시킨다고 주장한다.)전공이나 학위가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것과 일치하지 않으면 많은 논리적 오류를 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