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물 연구 및 분류

분자 생물학은 분자 수준에서 생물학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분자 생물학은 생물학, 특히 유전학 및 생화학적 연구의 다른 분야와 겹친다. 분자 생물학은 DNA, RNA 및 단백질 합성의 상호 관계와 그러한 상호 작용이 조절되는 방법을 포함하여 세포 내 다양한 시스템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세포생물학은 세포 수준에서 세포의 내부 행동, 다른 세포와의 상호작용, 환경과의 상호작용 등 세포의 구조적, 생리적 특성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세포생물학은 박테리아와 같은 단세포 유기체뿐만 아니라 인간과 같은 전문 세포의 현미경과 분자 수준도 모든 생물학의 기초가 된다. 세포 유형 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은 특히 분자생물학과 관련이 있다.


해부학은 더욱 거시적인 구조의 형태인 기관과 제도적 시스템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유전학은 생명체의 유전자, 유전, 돌연변이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유전자는 세포가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정보를 암호화하며, 궁극적으로 생명체의 최종 표현형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유전학은 특정 유전자의 기능을 조사하거나 유전자 상호 작용을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연구 도구를 제공합니다. 생명체 내의 유전 정보는 염색체 내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며, 특히 유전 정보가 저장되는 DNA의 특정 부위에 존재한다.


세대 생물학은 생명체가 발생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배아하에서 파생된 신생 생물학은 세포 성장, 세포 분화 및 세포 형태 형성의 유전적 조절을 연구하지만, 세포는 점차 조직, 기관으로 발전합니다. 발달생물학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델 유기체로는 깨끗한 어린이의 선충, 선형동물, 들오소 필라 과에 속하는 노란 해안 새, 코이과에 속하는 제브라 피시, 쥣과에 속하는 쥐, 양배추 과에 속하는 아기 장 등이 있다. 모델 유기체는 특정 생물학적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 널리 연구된 유기체 종으로, 모델 유기체에서의 발견이 다른 유기체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기대를 제공한다.


생리학은 유기체의 기계적, 물리적 및 생화학적 과정을 전체적으로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기능을 위한 구조"의 문제는 생물학에서 중요한 주제입니다. 생리학 연구는 전통적으로 식물 생리학과 동물 생리학으로 나누어져 왔지만 여러 유기체가 연구되더라도 생리학의 기본 원칙은 보편적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효모 세포 생리학에 대해 배운 것은 인간의 세포에도 적용될 수 있다.; 동물 생리학은 인간이 아닌 동물 종에 인간 생리학의 도구와 방법을 확장시킨다. 식물 생리학 연구에도 동물 생리학의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생리학은 신경계, 면역계, 내분비계, 호흡계 및 순환계가 어떻게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는지 연구합니다. 이러한 제도 시스템에 관한 연구는 신경학 및 면역학과 같은 의학적으로 지향된 영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진화에 관한 연구는 종의 기원과 멸종, 그리고 시간에 따른 생물학적 종의 변화에 관한 것이다. 진화는 포유류학, 조류학, 식물학, 양서류 파충류 학과 같은 특정 생물학의 특정 훈련된 분류학을 언급하는 분야의 과학자들에 의해 연구에 관여해 왔으며, 진화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해답을 찾기 위해 연구되고 있다.

 

진화 생물학은 화석 기록을 사용하여 진화 형태와 속도에 대한 질문에 부분적으로 답하는 고생물학을 기반으로 하며 인구 유전학과 같은 분야의 발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1980년대에 진화생물학, 계통학, 분류학은 진화발달생물학 연구를 통해 현대 합성이론에서 일찍 배제된 후 진화생물학에 재진입하는 경우가 많았고, 계통발생학 연구는 연구 일부로 간주하는 관련 분야다.

 

일부 종의 분화 사건은 생물학적 종 사이의 유연한 관계를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혈통 번호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계통 축은 이들 종과 종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필로 택시서는 진화적 사고가 주류가 되기 전부터 적극 연구되어 온 분야였다.

 

전통적으로 유기체는 원해, 원생, 곰팡이, 식물과 동물 시스템의 다섯 가지 시스템 분류 시스템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과학자는 이제 5시스템 분류 시스템을 오래된 분류 방법으로 간주합니다. 현재 이 유기체는 박테리아(진정한 박테리아), 박테리아(아카에아), 진핵생물(원생동물, 식물, 박테리아, 동물)의 세 가지 분류 체계로 분류되고 있다.